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건강에 좋은 음식] "포도"의 효능.

by 잉쿠 2023. 8. 12.
반응형

주말은 다들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그렇게 많이는 안더워서 좋았네요 ㅋㅋ

 

그리하여 집에서 "포도"한송이 먹으며 티비시청을 했습죠

집에서 "포도"를 먹다보니 이 궁금증이 또 발생을 해버렸네요 ㅋㅋ

그리하여 오늘은 "포도"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바로 알아보러 가시쥬~~!

 

1. "포도"의 효능 및 장점.

첫번째. "포도"에는 노화를 억제하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는

세포가 죽는 것을 억제하는 SIRT1이라는 유전자를 활성화 시켜주어 젊음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두번째. "포도"는 비타민,무기질,유기산 등이 풍부하여 기운을 복돋우고 면역을 높여줘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과 빌혈기가 있는 사람 그리고 기력이 떨어진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 "포도"속에는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있는 라이코펜,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염증이 암으로 발전하는 것을 방지하여주고 항염과 발암 물질 해독에도 도움을 줍니다.

 

네번째. "포도"씨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를 수치를 낮춰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섯번째. "포도"속에는 100g당 191mg의 칼륨이 들어 있는데 이는 나트륨과 균형을

이루어 혈압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몸속 노폐물을 처리해주고 에너지 대사 및 뇌기능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여섯번째. "포도"에는 비타민K,인,철,나트륨,마그네슘 과 같음 무기질이 풍부하여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2. "포도"의 부작용 및 단점.

첫번째. "포도"는 많이 섭취할 경우에 배탈,설사,복통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두번째. "포도"는 혈액 희석제 및 항혈소판제와 같은 특정 약물에게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포도"는 탄수화물과 지방이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당분이 많아 "포도"를 많이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포도"는 당분이 많기때문에 다이어트시 간식이나 식단으로 포함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오늘은 "포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도"에도 참 많은 효능이 있는 것 같아보이네요

보통은 즙을 내거나 해서 한포씩 먹는 것을 추천하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씨랑 껍질에도 많은 좋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그런 것 같았어요

이참에 "포도"즙을 조금 시켜 먹으면 좋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아침에 밥을 먹기 힘드니 이런 즙같은 것들을 찾게 되더라구요

여러분도 잘 찾아보시고 체질에 맞으시다면 드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다만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이 있으니 유의 하셔야 합니다.

 

짧은 주말이도 또 지나가고 있네요 슬프지만 남은 하루도 힘내보자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