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건강에 좋은 음식] "귤"의 효능.

by 잉쿠 2022. 10. 27.
반응형

이제 날이 좀 추워지는게 느껴지네요

아침에 출근하다보면 다들 옷이 두꺼워진게 보입니다.

저는 추위를 많이 타지 않아서 이정도 날씨는 참 좋은 것 같아요

나들이 하기도 좋고 집에서 뒹굴거리기도 좋고 ㅋㅋ

 

날이 추워지고 난방을 켜기 시작하니 생각나는 음식이 하나 있지요??

따끈한 난방과 함께 티비를 보면서 ""까먹는 재미가 있잖아요 ㅋㅋ

""까먹다 보면 손에 물이들기도하고 엄청 먹게되는데

문득 생각이 든게 많이먹으면 뭔가 문제가 있을까 생각이 드는거에요

진짜 ""은 한도끝도 없이 들어가니까..

 

그리하여 오늘은 맛있는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 ""의 효능및 장점.

첫번째. ""속에 함유된 칼륨과 비타민은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혈색을 좋게 해주며

특히 비타민C는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미백의 효과를 가지고있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번째. 비타민C,비타민P 가 혈관속 콜레스테를 침착을 막아주면서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뇌졸증,협심증,고혈압,심장병 등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  ""은 비타민C가 특히 풍부함으로 몸의 면역을 증진시켜주며 피부는 물론 점막또한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감기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네번째. ""의 과육에 붙어있는 하얀 부분은 식이섬유와 펙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섭취하게 될 경우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에 도움이 되고 체내 중금속 및 독소 배출에도 효과적이라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다섯번째. ""은 100g에 39kcal 정도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좋은데 포만감도 높고

비타민C 가 체지방의 분해를 도와주어 다이어트와 비만에 도움이 됩니다.

 

여섯번째. ""속 테르펜 성분이 중추신경을 자극하여 평소 스트레스가 심하신 분이나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이

""을 섭취하면 증상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곱번째. ""에는 칼슘,인,마그네슘 등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비타민A 또한 뼈에 도움이 되기에

성장기 아이들은 물론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의 부작용 및 단점.

첫번째. ""속에 카로틴 성분이 들어있는데 많이 섭취할 경우 피부,눈 등이 노랗게 변색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에는 옥살산 성분이 아주조금 함유되어 있지만 이 성분또한 과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신장에 무리를 줄 뿐 아니라 비타민C 또한 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은 차가운 성질의 음식임으로 평소 몸이 차가우신 분들은 설나사 소화불량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겨울 대표간식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성분들이 많고 맛도있어 과하게 먹게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그거 아셨나요?? ""의 적정량은 하루에 2개 정도인데요 그 이유는

성인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이 이 ""2개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먼길을 갈때에 멀미를 하시는 분들은 ""을 섭취하면 그 증상이 완화되는 경우도 있어

저는 겨울철에 차를  타면 졸음도 없앨겸 ""을 조금씩 먹는데 도움이 되는거 같습니다.

 

가끔보면 과육에 붙어있는 하얀부분을 다 손으로 제거하고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하얀부분에도 식이섬유등이 풍부하니 통으로 드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껍질은 말려서 차로 끓여먹으면 면역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과육보다는 껍질에 더 많은 비타민C 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죠

요즘에는 가정에서도 건조시켜주는 전자제품들이 많기때문에 한번 드셔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겨율철 우리의 손끝을 물들이는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래도 특별한 부작용이 많지않아 크게 걱정하진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과하게 먹는건 좋지 않겠죠??

저는 이만 티비보면서 ""을 먹으러 가야겟어요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